서울로그

[북리뷰] 밀레니얼 이코노미/홍춘욱, 박종훈 지음/인플루엔셜 본문

read and think

[북리뷰] 밀레니얼 이코노미/홍춘욱, 박종훈 지음/인플루엔셜

초심독자 2020. 2. 16. 16:45

맞는 말이라 짜증남.
해결책은 없고, 현상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는 책.
며칠전에 대통령이 정년 연장에 대해 논의할 때가 되었다고 하던데, 민주당 당신은 이미 나에게 표를 잃었어. 2019년의 나는 당신을 싫어했지만, 2020년의 나는 당신을 더 싫어해ㅋㅋㅋㅋ
너무 화가 나는 현실에 대해서 현상을 기술해놓은 책. 해외투자와 포트폴리오, 젊었을때 빨리 집을 사라는 현실적이고 필요하지만 너무 단순하지 않나? 싶은 조언을 케이크 위의 딸기처럼 얹어놓았다.
이 세대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없다는 점을 너무 명료하게 밝혀주셔서 읽으면서 짜증났다. 개인은 결국 이 시대와 역사를 거스를 수 없는 어떤 존재이다.